팬가입
하나 먹다... 할머니도 기절하는 이국 요리!
게시일 : 2019.02.28 19:00
다진 고기를 굴려 만든 토실토실한 미트볼은 그냥 먹어도, 또는 치즈나 스파게티와 곁들여 먹어도 꿀맛입니다. 그렇다면, 클래식 미트볼을 기름에 살짝 튀겨 버터 감자와 곁들여 먹는 독일식 미트볼은 어떨까요? 그 맛이 궁금하다면 아래 레시피를 확인해 보세요! 

재료:

미트볼:
빵가루 50g
생크림 50ml
양파 1개
다진 소고기 500g
달걀 2개
소금 & 후추
밀가루
달걀물

소스:
머스터드 2큰술 
육수 300ml
생크림 200ml
케이퍼 100g
후추
달걀노른자 4개

비트 감자 퓌레 :
삶은 감자 1kg 
우유 100ml 
버터 2큰술
넛맥
비트 200g 

1. 다진 양파를 기름을 두른 팬에 볶습니다. 볶은 양파를 생크림과 빵가루와 함께 섞어주세요. 다진 소고기, 달걀을 더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손으로 굴려 미트볼을 만들어 주세요. 

2.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반죽을 입히고 기름을 두른 팬에 미트볼을 튀깁니다.

3. 미트볼이 튀겨지는 사이, 냄비에 머스터드를 넣고 졸입니다. 여기에 육수, 생크림을 넣습니다. 케이퍼 물(케이퍼를 덜고 병에서 거른 물)을 붓습니다. 후추로 간을 한 뒤 저어주면 끓입니다. 달걀노른자 4개에 끓인 크림을 한 숟갈 넣고 잘 풀어준 뒤 팬에 함께 넣어 끓입니다. 

4. 3에서 거른 케이퍼를 기름을 두른 팬에 볶습니다. 

5. 삶은 감자에 우유, 버터, 넛맥을 섞고 함께 으깹니다. 삶은 비트를 섞어 함께 저어주세요. 튀긴 미트볼과 비트 감자 퓌레를 곁들인 뒤, 머스터드소스를 뿌립니다. 마지막으로 튀긴 케이퍼를 가니쉬한 뒤 냅니다. 

미트볼에서 사이드까지 완벽한 독일식 미트볼이 완성됐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감자 퓌레의 조화가 이색적이면서 일품이랍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텍스트 버전 보기: http://www.muggo.kr/german_meatball_dish/
핀으로 저장하기:
촬영 및 편집: 먹고 영상제작소 (독일 포츠담 스튜디오)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