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좋아하면 무조건 강추! 아보카도 샌드위치 레시피 3가지! 램블부부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게시일 : 2019.10.22 08:00
♡ 6kg 감량성공램블부부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 간단한 한끼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3가지

안녕하세요, 램블부부에요.

파란 하늘~ 기분 좋은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램블부부는 날마다 싱글벙글이에요!
식습관 개선 및 건강을 위해 시작한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감량은 물론 컨디션이 좋아졌는데요, 무엇보다 최근 공유해 드리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관련 이웃님들로부터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감사인사를 받고 있어 더 기뻐요!

저희 부부역시 정체기도 있었고, 위기의 순간들이 있었는데요, 그럴때 마다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의 목표가 단순 체중감량이 아닌 식습관 개선과 건강이 목표라는 것을 다시한번 다짐하곤 한답니다.

또 '어떻게 하면 음식제한 없이, 혹은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으면서 지속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공부하고 또 함께 의견을 나눠가며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가 단기전이 아닌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민에 대한 매번 램블부부의 결론은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하며 하나씩 알려드릴께요! 이웃님들도 아낌없는 조언과 사랑 부탁드려요.

오늘 레시피 주인공은 아보카도 입니다! 몸에 좋다는데... 다이어트에 좋다는데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간단하고 맛있는 아보카도 샌드위치 3가지 소개해드릴께요. 아보카도가 딱딱해도, 혹은 너무 말캉해도 걱정 없는 맞춤형 레시피에요!

차근차근 따라하면 성공하는 램블부부 레시피로 만들어 보세요. ^^

♥ 아보카도 카나페 요리재료(1인분)
통밀빵 3장, 아보카도 1개, 레몬 1/2개, 토마토 100g, 양파 30g, 삶은계란 1개, 소금, 후추

♡ 아보카도 카나페 만들기
① 아보카도 손질하기
- 아보카도 씨 중심으로 가로방향으로 자르기
- 아보카도 비틀어 이등분하기
- 씨에 칼을 꽂고 비틀어 씨 제거하기
- 아보카도 껍질 벗기기
② 유리볼에 아보카도 넣고 포크로 으깨기
③ 양파 작게 다지기, 토마토 작게 잘라 유리볼에 넣고 레몬즙 짜기
④ 소금, 후추 넣고 골고루 섞기
⑤ 삶은계란 슬라이서로 자르고, 빵 굽기
⑥ 구운빵 위에 아보카도, 계란 올려주면 완성
Tip. 기호에 따라 후추, 으깬 페페론치노를 뿌리면 좋아요.


♥ 아보카도연어 샌드위치 요리재료(1인분, 1T:15ml)
통밀빵 2장, 아보카도 1/2개, 연어 100g, 계란 1개, 청상추 8장, 오이 85g, 양파 60g, 슬라이스체다치즈 1장, 홀그레인머스터드 1/2T

♡ 아보카도연어 샌드위치 만들기
① 달군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계란후라이 만들기
② 오이, 양파, 아보카도 자르기
③ 통밀빵 굽기
Tip. 팬, 토스트기 등을 활용해 구워주세요.
④ 식빵 윗면에 홀그레인머스터드 바르고 치즈, 오이, 연어, 아보카도, 양파, 계란후라이, 청상추 올려 빵으로 덮기
⑤ 샌드위치 속재료가 쏟아지지 않게 눌러가며 랩핑하기
Tip. 샌드위치를 만들때 랩을 깔아 놓고 시작하면 좀 더 수월해요.

♥ 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요리재료(1인분, 1T:15ml)
통밀빵 1장, 아보카도 1/2개, 계란 1개, 홀그레인머스터드 1/2T

♡ 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요리재료 만들기
① 달군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반숙 계란후라이만들기
② 아보카도 자르기
③ 식빵 위에 홀그레인머스터드 소스 바르고, 계란후라이, 아보카도 올리기
④ 180도 에어프라이어 10분 돌리기
Tip. 에어프라이어 기기마다 온도/시간이 다를수 있으므로 중간에 꼭 확인하세요!
Tip. 기호에 따라 치즈가루, 페페론치노, 파슬리를 뿌리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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