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팬에서 폭.발.하.는 팬케이크, 하지만 결과물은 나긋나긋의 극치!
게시일 : 2019.08.04 19:00
비주얼 갑: 상큼한 레몬 크림을 더한 오븐 팬케이크

더치 베이비라는 디저트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더치 베이비는 더치 베이비 팬케이크, 오븐 팬케이크를 부르는 말입니다. 겉모양은 영국에서 자주 먹는 요크셔푸딩과 아주 흡사하게 생겼지만, 요크셔푸딩과는 달리 달콤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이 팬케이크의 진가는 오븐에서 '펑'하고 부풀어 오를 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맛있는 팬케이크를 오늘은 상큼한 레몬 커드와 합쳐보았습니다. 입맛 없는 여름철에 이만한 디저트도 없죠!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dutch-babies/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YxfF08

보너스 레시피 🍒 비주얼 갑, 레몬 머랭 파이 http://www.muggo.kr/lemon-meringue-pie/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필요한 재료:

@ 오븐 팬케이크:

달걀 4개
밀가루 130g
우유 240mL
바닐라 익스트랙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버터 25g

@ 레몬 커드:

레몬즙 150ml
달걀 3개
설탕 150g
옥수수 전분 1작은술
버터 40g

@ 데코레이션:

레몬 슬라이스
블루베리
민트
슈가 파우더

만드는 방법:

1. 오븐을 210°C로 예열해둔 뒤 케이크용 팬을 미리 넣어 덥힙니다. 달걀을 깨고 바닐라 익스트랙과 섞은 뒤, 소금을 더합니다. 여기에 밀가루를 넣어 부드러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다음으로 천천히 우유를 부으며 거품기를 젓습니다.

2. 뜨겁게 덥힌 케이크 팬을 꺼내고, 그 위에 버터를 녹입니다. 버터가 골고루 발리도록 한 번 저어주는 센스도 잊지 마시길. 팬 2개에 팬케이크 반죽을 똑같은 양으로 나누어 붓고 다시 오븐에 넣습니다. 팬케이크를 210°C 오븐에서 약 15분 동안 노릇노릇하게 될 때까지 굽습니다.

3. 팬케이크가 구워지는 동안 레몬 커드를 준비합시다. 레몬즙과 레몬 껍질을 소스팬에 붓습니다. 레몬즙을 완벽하게 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몬의 과육이 껍질 안에서 뭉그러지도록 손으로 살짝 눌러가며 바닥에 몇 번 굴립니다. 그리고 레몬의 끝을 나무 꼬치로 뚫어주고, 그 구멍으로 레몬즙을 꾹 짜내면 됩니다.

4. 달걀, 설탕, 버터, 옥수수 전분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줍니다. 소스팬을 불 위에 올리고 5분 동안 중불로 익혀줍니다. 익히는 동안 계속 거품기로 저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레몬 크림이 끓어오르지 않도록 불 조절에도 유의하시고요! 약 10분 정도 익혔을 때 소스 정도의 점도가 나오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5. 크림을 체에 한 번 거르고 투명 비닐 랩으로 덮습니다. 그대로 5분 동안 한소끔 식힙니다. 식힌 레몬 크림을 작은 병에 옮겨 담은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지게 둡니다. 참고로 냉장 보관한 레몬 크림의 유통기한은 약 1주일 정도입니다.


완성된 팬케이크에 레몬 커드를 바르고 레몬 슬라이스, 블루베리, 민트로 예쁘게 장식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슈가 파우더만 솔솔 뿌려주면 먹음직스러운 더치 베이비가 완성됩니다. 비주얼적으로도 흠이 하나도 없는 게, SNS에 공유하기 정말 딱입니다!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