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뚜껑에 별을 그리고 칼로 구멍을 뚫는다, 천재의 검술!
게시일 : 2019.07.05 16:30
츄러스, 팬케이크, 식빵아이스볼: 튀김 디저트 3종

'맛있으면 0 kcal'라는 말 안에는 건강에 상관없이 입에서 맛있는 것을 마음껏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게 담겨 있습니다. 얼마나 좋을까요? 탄수화물을 아무리 먹어도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지방을 아무리 먹어도 혈관에 영향이 없다면요. 밀가루를 입히거나, 아예 밀가루를 뜨거운 기름에 튀긴 음식들은 그런 걱정거리의 중심에 서 있으면서도, 걱정조차 잊을 만큼 맛있죠. 아래의 세 가지 튀긴 디저트는, 그런 사악한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맛있으면 0 kcal!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frying-snacks/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JndxOZ

보너스 레시피 🍒 더 부드럽게, 더 달콤하게... "둘세 데 레체 츄러스" https://www.muggo.kr/churros-mit-schuss/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1. 츄러스

재료:

물 250mL
설탕 60g
버터 60g
소금 1꼬집
밀가루 230g
달걀 2개

@ 기타:

플라스틱 병
유성펜
식품용 비닐

만드는 방법:

1.1) 먼저 플라스틱 병으로 짤주머니를 만듭니다. 츄러스의 별 모양을 연출하기 위해 뚜껑을 칼로 조각하세요. 먼저 유성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다음 칼로 파내면 됩니다. 손 조심하세요! 그리고 병을 절반 정도 자릅니다.
1.2) 식품을 보관하는 비닐의 모서리를 약간 잘라냅니다. 그다음 만들어둔 플라스틱 병에 씌우고 뚜껑 부분이 아래를 향하도록 뒤집어서 컵에 담급니다.
1.3) 이제 반죽을 만들기 위해 물을 끓이면서 버터와 설탕을 넣습니다. 약간의 소금으로 간 하고 냄비의 중앙에 뭉쳐질 때까지 가열하며 반죽합니다. 그다음 그릇으로 옮기고 한숨 식힌 뒤 달걀을 넣습니다. 잘 섞어 주세요.
1.4)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습니다.
1.5) 팬에 식용유를 채우고 충분히 예열한 다음 짤주머니를 이용해서 손가락 하나 정도의 길이로 츄러스를 짜서 튀깁니다. 다 튀긴 츄러스는 설탕 위에서 굴리세요. 맛있는 초콜릿 소스와 곁들이면 최고랍니다.

2. 미니 팬케이크

재료:

밀가루 185g
슈가파우더 40g
베이킹 파우더 1/4작은술
소금 1작은술
달걀 1개
우유 320mL

만드는 방법:

2.1) 모든 재료를 큰 그릇에 함께 섞은 다음 그 혼합물을 병에 담습니다. 케첩 병 정도의 크기를 닦아서 사용하시면 적당합니다.
2.2) 식용유를 넣어 예열해 둔 팬에 저장용 병의 뚜껑을 넣으세요. 팬케이크의 모양을 잡을 수 있는 링 모양의 식품용 금속이라면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집게를 이용해서 뒤집으세요!
2.3) 각 면을 1분 정도 익혀야 속까지 다 익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먹을 만큼의 팬케이크를 굽고, 베리 류와 각종 시럽으로 토핑 장식을 올려 보세요.

3. 식빵으로 감싼 아이스크림 볼

재료:

바닐라 아이스크림
통밀 식빵 12쪽 (좋아하는 식빵을 사용하세요)
설탕 100g
계핏가루 1큰술
초콜릿 소스
볶은 아몬드

만드는 방법:

3.1) 토스트 12장의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주세요.
3.2) 바닐라 아이스크림 6 스쿱을 철판에 떠낸 뒤 그 상태로 더 얼도록 다시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냅니다.
3.3) 두 장의 식빵 사이에 냉장고에서 꺼낸 아이스크림을 한 스쿱 넣고 동그랗게 오므립니다. 아이스크림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식빵이 어느 정도 고정됩니다. 이때 한번 더 얼려서 공 모양으로 고정합니다.
3.4) 이제 뜨거운 기름에서 아이스크림 볼을 튀기세요. 최대 20초 튀긴 다음 체 등에 올려서 기름을 완전히 빼 줍니다.
3.5) 이제 공을 계핏가루와 설탕 위에서 굴립니다. 그 위에는 각종 시럽과 잘게 부순 견과류, 과일 등을 함께 얹어서 꾸며보세요. 맛은 물론 모양까지 근사해집니다.

이제 안 튀긴 디저트는 심심하게 느껴질 것 같지 않으신가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매일 먹지는 않더라도 이렇게 맛있는 디저트도 가끔, 적당량씩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적게 먹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여럿이서 나눠 먹는 거예요!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