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베이킹 액자식 구성: 작은 걸 큰 것에 넣고 크림을 바르자
게시일 : 2019.08.14 19:00
노오븐: 제리가 사랑한 에멘탈 치즈 케이크

치즈케이크를 만들 때는 대부분 커드와 크림치즈처럼 부드러운 치즈를 사용합니다. 단단한 고형 치즈는 덜 사용하는 편이죠. 그러나 이번에는 에멘탈 치즈의 풍미를 가득 담은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더 좋은 점은 구울 필요조차 없다는 점입니다. "노-란 노오븐 치즈 케이크"! 바로 만나보세요.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no-oven-cheesecake/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KJA5dv

보너스 레시피 🍒 빙글 핑크 치즈 케이크 https://youtu.be/UIoO6Gm1Llk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재료:

@ 작은 치즈 케이크:

직경 14cm 정도의 원형 틀

@ 작은 케이크 아래의 비스킷 부분:

버터 크래커 100g
크림치즈 60g

@ 크림:

젤라틴 4g (물에 불린 것)
크림치즈 120g
설탕 50g
요거트 70g
바닐라 익스트랙 4g
휘핑크림 160g

@ 커다란 케이크:

직경 19cm 정도의 원형 틀

@ 큰 케이크 아래의 비스킷 부분:

버터 크래커 180g
크림치즈 100g

@ 크림:

에멘탈 치즈 140g
우유 100g
설탕 120g
바닐라 익스트랙 6g
크림치즈 300g
젤라틴 14g (물에 불린 것)
휘핑크림 330g
식용색소 (노란색) 

@ 기타:

강판
멜론 커터 (동그란 모양)

만드는 방법:

1. 먼저 작은 케이크를 준비합니다. 베이스로 바닥에 깔 버터 크래커를 곱게 다지고 크림치즈와 섞습니다. 작은 케이크 틀의 바닥에 깔고나서 스푼으로 단단하게 다진 뒤 시원한 곳에서 보관하세요.

2. 크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크림치즈와 요거트, 설탕과 바닐라 향을 섞으세요. 그다음 젤라틴을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하여 앞에 만들어둔 혼합물과 섞습니다. 이것을 휘핑크림에 섞고 시원한 상태의 케이크 틀에 붓습니다. 2시간 동안 냉장하세요.

3. 이제 커다란 케이크 차례입니다. 버터 크래커를 잘게 으깨서 크림치즈와 섞으세요. 바닥에 넣은 다음에 스푼으로 평평하고 단단하게 다집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으세요.

4. 크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유를 40°C로 데워서 그릇에 옮겨 담고 여기에 에멘탈 치즈를 갈아 넣으세요. 설탕과 바닐라 익스트랙, 크림치즈도 이때 함께 넣습니다. 부드럽게 전부 섞일 때까지 젓고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한 젤라틴을 혼합물에 넣습니다. 여기에 노란 식용색소를 떨어뜨려 노랗게 만든 뒤 휘핑크림에 넣습니다.

5. 냉장고에서 굳히고 있던 케이크 바닥 부분을 꺼냅니다. 치즈 혼합물을 약 200mL 정도 부어서 안정시킨 다음 30분 정도 냉장하세요.

6. 작은 케이크를 냉장고에서 꺼내고 치즈크림이 굳고 있는 큰 케이크 틀의 중앙에 올립니다. 그리고 나머지 치즈 혼합물을 전부 틀에 붓고 안정시켜 준 다음 12시간 냉장합니다.

7. 12시간 이상 냉장한 다음에는 틀에서 케이크를 꺼냅니다. 이제 멜론 커터를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빼면서 케이크 곳곳을 파서 마치 에멘탈 치즈처럼 구멍이 송송 뚫린 치즈케이크를 연출합니다.

너무 깜찍해서 먹기 어렵지 않나요? 톰과 제리에서 제리가 정말 좋아했던 그 노란 치즈와 똑같이 생겼죠? 크림과 치즈로 만든 노-란 노오븐 치즈케이크!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