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이슈정주행] 막무가내 '혐한·망언' 방송…불매 경고에도 막 가는 'DHC'
게시일 : 2019.08.17 12:00
1. 이번에는 일본 유명 화장품업체인 DHC 이야기입니다. 자회사로 방송국을 두고 있는데, 여기서 내보내는 것이 화장이나 미용 관련이 아니라 주로 정치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대놓고 한국을 비하하고 역사를 왜곡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제품을 많이 팔고 있는 회사인데 이래도 되나 싶습니다.

2. 일본 화장품 회사 DHC가 자회사를 통해 혐한 방송을 하고 있다는 어제(10일) JTBC 보도 이후, 오늘 하루종일 파장이 컸습니다. 불매 운동을 넘어, 아예 퇴출 운동을 벌이자는 목소리도 나왔는데 회사 측은 해명 대신 일부 소셜 미디어 댓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3. JTBC 보도 이후에 주말 내내 '혐한 방송' 파문을 일으켰던 일본 화장품업체 DHC가 한국 시장에서 설 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DHC는 주로 화장품 편집 매장을 통해서 판매하는데 이 업체들이 오늘(12일)부터 DHC 제품은 취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DHC 국내 모델도 광고활동을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혐한, 막말, 가짜 뉴스로 점철된 DHC 텔레비전의 문제를 저희 JTBC가 지난 주말에 지적한 이후에 DHC코리아에서 오늘(13일) 저녁에서야 사과문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본사가 아니라 DHC코리아의 한국인 대표가 해명하기에 바빴습니다. 본사로부터는 동의도 받지 않았고, 조율도 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소비자 반응은 매우 싸늘합니다.

5. DHC 코리아가 사과 입장을 냈든 말든 일본 본사의 방송에서는 오늘(13일)도 혐한 발언이 쏟아져나왔습니다. 극우 인사들만 출연해 자신들에 대한 JTBC 보도부터, 한국의 불매운동에 이르기까지 사방으로 막말을 퍼부은 것입니다. 이런 주장들 중에는 북한 미사일에 한국 기술이 쓰인 것 같다는 황당한 가짜뉴스도 섞여 있습니다.

6. DHC코리아가, 오늘은 일본 DHC텔레비전이 서로 관계가 없다면서 선긋기에 바빴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취재해보니까 서로가 관계가 없는 것이 아니라 DHC코리아는 사실상 일본 회사였습니다. 지분의 98%를 일본 본사가 갖고 있고 등기임원 4명 중에 3명이 일본인입니다. 이가운데는 요시다 요시아키 일본DHC 회장도 있습니다.

7. 이런 가운데 DHC 텔레비전은 오늘(14일) 입장문을 냈습니다. 그러나 예상대로 사과는 커녕 적반하장격이었습니다. 자신들은 정당한 방송을 했을 뿐이라면서 DHC 제품에 대해서 불매운동을 한다면, 그것은 '언론봉쇄'다 이렇게 주장을 펼쳤습니다.


#JTBC뉴스룸 #혐한보도DHC #왜곡망언파장

📢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kr/5p)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bitly.kr/B9s)

▶ 공식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