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배추는 배춘데... 양념 고기를 채워서 "양배추"라구요옷-?
게시일 : 2019.11.02 19:00
[ 저항할 수 없는 맛: 양념 고기로 채운 양배추 ] 양배추는 보통 다듬고 썰어서 다른 재료와 함께 요리에 들어가게 마련입니다. 양배추 샐러드의 꼬불꼬불한 모습만 보다가 가판대의 온전한 양배추를 보면 낯설게 마련이죠. 그렇다면 그 크고 동그란 모양이 그대로 살아있는 메뉴는 어떨까요? 접시에 거의 그대로 올린 양배추. 하지만, 속은 전혀 색다르다는 사실!

맛깔나게 양념을 먹인 다진 고기에 맛있는 소스까지 덮어 씌워서 큼지막하게 즐길 수 있는 고기 요리. 환상의 궁합을 보여줄 양배추와 함께 즐겨 보세요.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fill-the-cabbage/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32Ei7Rb

***************************************************

재료:

양배추 1통

@ 고기 소:

식빵 1조각
다진 소고기 450g
적양파 5g
소금, 후추, 넛멕(육두구)
달걀 1개

@ 소스:

당근 1개
파 1줄기
파스닙 1뿌리 (셀러리로 대체 가능)
잘게 다진 양파 75g
토마토 페이스트 2큰술
레드 와인 80mL
물 250mL
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1. 양배추의 바깥쪽에 지저분한 이파리를 제거하고 줄기를 파냅니다. 안쪽의 잎들도 꺼내서 양배추 속에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2. 식빵을 물에 적셔서 다진 고기에 섞습니다. 양파, 달걀도 넣고 섞으세요. 소금과 후추, 넛멕으로 양념합니다. 이렇게 만든 고기 소를 양배추 안에 가득 담습니다. 오븐용 그릇에 구멍이 뚫린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넣고 200°C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굽습니다.

3. 양배추가 구워지는 동안 소스를 만듭니다. 식용유나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서 채소를 잘게 잘라서 가열하세요.

4.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잘 섞으세요. 여기에 레드 와인도 부은 뒤 졸입니다.

5. 물을 추가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 합니다.

6. 이렇게 익은 채소 소스를 한번 구운 양배추 위에 부으세요.

7. 알루미늄 포일로 그릇 전체를 덮습니다. 그 상태로 45분간 185°C로 예열된 오븐에서 구우세요.

8. 양배추를 꺼낸 뒤에는 접시에 옮기고, 소스를 위에 끼얹습니다. 이제 완성입니다.

양배추를 자르지 않은 채로 이렇게 내놓으면 그 모습만으로도 눈길을 확 사로잡을 수 있겠죠? 자르고 난 뒤에는 꽉 찬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맛있는 냄새에 코까지 사로잡는 메뉴입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양배추와 달리,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의 사보이 양배추 레시피, 따뜻한 식사 메뉴도 여기에서 만나 보세요. 👉 https://youtu.be/aIR97aWo5uk

***************************************************

특별한 레시피와 요리 꿀팁을 매일같이 먹고에서 전해드립니다.
구독을 눌러서 가장 빠르게 영상을 받아보세요!

유튜브 https://www.youtube.com/먹고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uggo.kr/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de/muggokr/
웹사이트 https://www.muggo.kr

***************************************************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