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우유 튀김'?! 어이없는 장난 같지만 결과물은 엄.근.진짜 맛있다네
게시일 : 2019.08.23 19:00
스페인에서 온 말랑 쫀득 괴짜 영양 간식

'우유 튀김'이라니? 깜짝 놀라셨나요? 눈을 씻고 다시 봐도 '우유 튀김'이 맞습니다. 만들기는 간단하기 그지없고 맛이란 한없이 감미로운 '레체 프리타(Leche Frita)'. 스페인에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간식입니다. 푸딩과 비슷하지만 좀 더 쫀득한 질감으로 베어 무는 맛이 있답니다.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fried-milk/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KQ1wU5

보너스 레시피 🍒 바나나 핫도그에는 바나나가..?! https://youtu.be/sSxJtn9GFUE

#먹고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재료 (6개 분):

우유 750mL
레몬 껍질
계피 스틱 1개 반
설탕 100g
옥수수 전분 60g

@ 기타:

빙과용 막대기 6개
식품 보관 용기
녹인 버터 1큰술

@ 튀김옷:

달걀 1개
밀가루 1큰술
계피 가루 1큰술
설탕 100g

만드는 방법:

1.) 먼저 우유 250mL를 다른 그릇에 옮겨 놓고 냄비에는 500mL를 옮겨 붓습니다. 여기에 레몬 껍질과 계피 스틱을 넣고 끓이세요.

2.) 여기에 설탕을 추가하고 5분 정도 약불에서 졸인 다음 레몬 껍질과 계피 스틱을 꺼냅니다.

3.) 1번에서 따로 덜어두었던 우유에 옥수수 전분을 섞은 뒤 냄비에서 끓이던 우유와 합치세요.

4.) 식품 보관 용기에 버터를 골고루 바르고 되직해진 우유 크림을 부으세요. 그리고 실온에서 식힌 뒤 냉장고에서 3시간 동안 보관하여 차갑게 만듭니다.

5.) 용기를 뒤집어서 굳은 우유 크림을 꺼냅니다. 그릇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칼 등을 이용해서 꺼내 보세요.

6.) 고형으로 굳은 크림을 균일한 두께로 6등분하고 빙과용 막대기를 끼우세요.

7.) 이제 튀김옷을 입힙니다. 밀가루와 달걀물을 순서대로 입히세요. 이제 기름을 넉넉히 둘러서 예열해 둔 팬에 양면을 부칩니다. 모든 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꺼내서 소금과 계피 가루 위에서 마음껏 굴려 줍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참 좋아할 간식을 완성했습니다. 섞어서 끓인 다음에 냉장고에 넣었다가 튀기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하죠?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