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기록의 사나이' 양동근 "유재학 감독님 덕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게시일 : 2020.04.08 09:49
지난 주 은퇴 기자회견을 열고 현역 생활을 마감한 프로농구의 전설 양동근.

프로 생활 내내 자신을 지도해 준 유재학 감독에게 특별한 감사 인사를 전한 양동근 선수를 김종력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양동근의 농구 인생은 유재학 감독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2004년 프로 시작부터 함께한 유재학 감독이 있었기에 양동근은 프로농구 최다 우승, 정규리그 최다 MVP 등 기록의 사나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양동근 / 현대모비스 은퇴] "제가 이렇게까지 성장할 수 있게 끔 만들어주셨으니까요. 많이 부족했지만 또 많이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19로 화려한 은퇴식 없이 코트에서 떠나게 된 양동근은 16년 동안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양동근 / 현대모비스 은퇴] "슬퍼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거든요. 팬 여러분 앞에서 꼭 다시 한 번 인사 드릴 수 있는 그런 날을 꼭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대방초등학교 5학년때 농구를 시작한 양동근은 과거로 돌아간다면 농구 선수를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농구에 대한 애정은 숨기지 않았습니다.

[양동근 / 현대모비스 은퇴] "(농구는) 부모님 다음으로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보낸 친구. 나를 세상에 알려준 그런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지도자로 새 출발을 앞둔 양동근은 코트를 떠나는 농구 선수 양동근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습니다.

[양동근 / 현대모비스 은퇴] "굉장히 잘 버텼다고 그리고 수고했다고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