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2020년 4월 9일 (목) 아침& 다시보기 - 중3·고3 '온라인 개학'
게시일 : 2020.04.09 11:43
1. 오늘 중3·고3 '온라인 개학'

당초 3월 2일이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코로나19 사태로 4차례에 걸쳐 미뤄진지 38일 만인 오늘(9일)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합니다. 오전 9시부터 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생님과 만나게 되는데 일단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은 적응 기간입니다. 원격 수업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과 교사의 동영상 녹화 수업, 과제 수행을 통한 수업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진행됩니다.

2. 여론조사 결과 공표·보도 금지

4·15 총선이 6일 남은 오늘부터 투표 당일 저녁 6시까지 정당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게 하는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표하거나 인용해 보도할 수 없습니다. 어떤 후보가 앞서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한표를 행사하게 되는 것인데 이번 선거는 특히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은 유권자들이 상당한 수준이라 여야는 이 부동층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3. '막말' 차명진 사실상 제명 수순

미래통합당이 어젯밤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세월호 유가족과 자원봉사자 관련 막말을 한 경기 부천병 차명진 후보를 당 윤리 위원회에 넘겼습니다. 사실상 제명 수순에 들어갔습니다. '세대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서울 관악 갑 김대호 후보는 제명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당 대표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사과했고 김종인 총괄 선대 위원장도 오늘 직접 대국민 사과에 나섭니다.

4. 롯데·신라면세점 인천공항 포기

국내 면세점 1, 2위인 롯데와 신라면세점이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을 포기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영향입니다. 매출이 급감하면서, 높은 임대료를 감당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5. 샌더스 하차…트럼프-바이든 대결

미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 의원이 '선거운동 중단'을 전격 선언했습니다. "미국 역사에서 가장 위험한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의 재선을 막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대통령 선거는 공화당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양자 대결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40만 명 넘는 확진자가 나온 미국의 코로나19 상황이 올해 대선에서 최대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6. 영국 총리 안정적…봉쇄 완화 미정

코로나19에 감염돼 집중 치료병상으로 옮겨진 존슨 총리의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영국 정부는 연일 강조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정점을 지났다며 봉쇄를 완화하는 유럽 국가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영국은 아직 봉쇄 완화 조치를 결정할 만한 시점이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