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귤을 '이렇게' 까면, 아이들의 눈이 초롱초롱해진다 +_+
게시일 : 2019.02.23 19:00
모든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 '우리 아이에게 채소와 과일을 어떻게 먹이면 좋지?' 앞서 먹고에서도 맛있는 당근 스낵을 소개드렸던 적이 있지만, 다음의 다섯 가지 과일 데코 아이디어도 한 번 도전해보시길. 아이들도 잘 먹고, 만드는 것도 무척이나 재미있답니다!

1. 포도 애벌레

필요한 재료 (벌레 1마리 분량):
씨 없는 포도
살짝 녹인 화이트 초콜릿
검은색 진주 설탕 2개
나무 꼬치

나무 꼬치에 포도를 한 알씩 차례차례 끼웁니다. 맨 앞에 끼운 포도에 화이트 초콜릿을 두 방울 찍어 묻혀, 눈을 만듭니다. 초콜릿이 굳기 전에 진주 설탕을 하나씩 붙이면 똘망똘망한 눈이 귀여운 포도 벌레가 완성됩니다!


2. 귤 달팽이

필요한 재료 (달팽이 1마리 분량):
귤 1개
이쑤시개 1개
마커 (혹은 네임펜)

2.1. 귤껍질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칼집을 내주고, 껍질 중앙 부분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 달팽이의 머리를 만들어줍니다. 칼집을 냈던 윗부분과 아랫부분, 그리고 머리와 꼬리 사이에 있는 '달팽이 껍데기' 부분의 껍질을 제거합니다.

2.2. 마커를 이용해 달팽이에게 얼굴을 그려 넣습니다. 도넛 모양의 시리얼과 이쑤시개만 있으면 안경도 씌울 수 있답니다. 느릿느릿, 귀엽고 깜찍한 이 달팽이를 어느 아이가 싫어하겠습니까!

3. 사과 부엉이

필요한 재료:
사과 1개
프레즐 스틱 1개
마시멜로우 2개
초콜릿 칩 2개
귤 1개

3.1. 사과를 세 조각으로 나눕니다. 껍질이 많은 바깥쪽 조각 두 개 중 하나를 집어, 단면이 아래로 향하게 해 접시에 놓습니다.

3.2. 다른 바깥쪽 조각을 사각형으로 잘라내어, 부엉이의 머리를 만듭니다. 남은 부분으로 귀를 만들어 봅시다. 삼각형 모양의 조각을 두 개 만들고 머리 위에 올리면 됩니다. 앞서 자른 세 조각 중 가운데 조각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중앙의 단단한 씨 부분을 잘라내고,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몸통의 양옆에 촤르륵 펼쳐 붙여주면 아름다운 날개가 탄생합니다. 아래에 프레즐 스틱을 놓으면 나뭇가지에 앉아있는 부엉이처럼 보입니다.

3.3. 마시멜로우와 초콜릿 칩을 이용해 커다란 눈을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귤 조각을 이용해 부리와 발을 만들면 끝입니다. 부엉!

4. 블루베리 꿀벌 시리얼

필요한 재료:
노란색 자두 ½개
블루베리
시리얼
사과 슬라이스 2개
검은색 진주 설탕 2개
막대 과자 1개
도넛 모양 시리얼 2개

4.1. 자두 반쪽을 단면이 접시가 향하도록 놓습니다. 시리얼과 블루베리를 한 줄씩 번갈아가며 배열해, 꿀벌의 몸통을 만듭니다.

4.2. 둥근 쿠키 커터를 이용해 사과 슬라이스를 초승달 모양으로 만듭니다. 몸통 윗부분의 양옆에 붙여, 날개를 만들어줍니다. 꿀벌 얼굴에 진주 설탕을 붙이고, 막대 과자와 시리얼을 이용해 더듬이를 만듭니다. 작은 블루베리 조각을 끝에 붙여 벌침을 만들면... 윙윙윙, 과일 먹을 시간이다!


5. 바나나 강아지

필요한 재료:
바나나 1개
검은색 진주 설탕 2개
초콜릿칩 1개

5.1. 바나나를 가로 방향으로 이등분합니다. 이등분한 바나나를 각각 A부분, B부분이라 부르겠습니다. A부분에서 비스듬하게 아주 조그마한 조각을 잘라냅니다. 이어 B부분 바나나를 끝에서 2.5cm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자릅니다. 자른 조각 중 작은 조각을 A부분 바나나 끝에 걸칩니다. 정확한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시길.

5.2. 앞서 잘라낸 A부분 조각으로 강아지의 귀를 만들어 붙입니다. 남은 B부분 바나나로 꼬리와 발을 만듭니다. 검은색 진주 설탕은 눈에, 초콜릿 칩은 코에 붙이면 끝입니다.


이렇게 귀엽게 플레이팅 된 과일이라면,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겁니다. 오히려 더 달라고 떼를 쓸지도 모르죠!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thetip.kr/cute-fruit-ideas/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V70dT3
촬영 및 편집: 먹고 영상제작소 (독일 포츠담 스튜디오)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