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사 600 | 1강. break up, pick up, come by, work out, grow apart | 숙어, 이어동사 정리 & 모음
게시일 : 2019.08.02 18:09
* 저희는 영어 공부 방법을 설계하고 안내하는 곳입니다.
- 공부법 소개 영상: https://youtu.be/1Vdh7A4n2mU
- 독자와의 영어 대화: https://youtu.be/B7xWNU7YRb4
- 독자의 후기 인터뷰: https://youtu.be/7nwZqwxWV4U
- 저서 :
독자도 되는 영어 공부법, 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
http://www.yes24.com/24/goods/64572359?scode=032&OzSrank=1 /
/ 영어탈피 초급편 / 영어탈피 중급편 / 어린이 영어탈피 / 영어탈피 라이브 영어회화

* 방송 소개

이 방송을 들으시는 분들은 보통은 ‘구동사’ 또는 ‘동사구’ 또는 ‘숙어’, '이어동사'라는 용어는 아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구동사란 아주 단순히 말하면 ‘일반동사’에 일부 전치사나 부사 같은 것이 붙어, 여러분이 알고 있는 그 ‘일반동사’와는 조금 또는 많이 다른 뜻의 단어로 쓰이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는 완벽한 정의는 아닙니다. 그러나 대략 이런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용어의 정의보다는 그냥 ‘워낙에 많이 쓰이는 것들’이니 반드시 배워두어야 한다는 ‘당위’이죠.

지금 방송해드리는 구동사들은 저희 영어탈피 첫걸음편, 초급편, 중급편에 모두 실려 있는 것들입니다. 즉 영어탈피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이미 공부 과정에서 구동사들이 자연스럽게 체화 되도록 되어 있는 것이죠. 그 숫자가 엄청 많습니다. 수천 개라고 보시면 대략 맞습니다.

이 방송은 영어탈피에 수록되어 있는 구동사들을 영어탈피 책과는 다른 예문과 형식 즉, 다이얼로그 형식으로 보여 드리고, 각 구동사를 설명하였습니다. 우리 영탈족들께서도 좀 더 다른 포맷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는 것이죠. 다는 못해드리고 대략 600개 정도 해드릴까 합니다. 구동사를 잘 정리하여 모음으로 꾸몄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이 방송을 보시는 분들은 구동사라는 것이 대략 무엇인지, 그리고 이 구동사 즉, ‘일반동사 + 전치사(또는 부사)’에서 이 ‘일반동사’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give up은 ‘포기하다’라는 뜻인데, 이 구동사를 이루는 일반동사 부분인 give 정도는 아실 정도는 되는 것이죠. 이마저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은 이 방송보다는 ‘영어탈피 첫걸음편’이나 ‘어린이 영어탈피’를 먼저 공부하시는 것이 순서에 맞습니다.

어떤 일이든 때가 있고, 또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다르기 때문이죠. 이런 조건을 갖추셨다면, 이 방송은 다음과 같이 이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보통 5분에서 10분 정도로 짧게 방송이 될 것입니다. 한 방송에서 다루는 구동사는 5개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한 방송을 통해 5개의 구동사를 공부하는 것이죠.

처음 시작할 때 각 구동사의 뜻을 전체적으로 먼저 보여드렸습니다. 그 뜻 부분이 나오면 일시정지를 하신 후에 차분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외워지면 더 좋지요. 그 상태에서 다이얼로그가 나오면 잘 들어 보신 후, 일시정지 혹은 후진을 해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송은 한국어로 자막이 붙어 있습니다. 이 자막은 이미 이 방송의 포맷이 책 즉, 학습서와 같은 역할을 함을 의미합니다. 책이다 생각하시고 읽어 보시고, 이해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책장을 넘기듯 후진, 전진을 해서 이해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방송이 되고, 또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므로 영어에 대한 기초가 있으신 분은 영어 리스닝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발음은 영국인 원어민 발음이기 때문에 리스닝 자료로서 훌륭하지요.

방송 시간이 5분 남짓이기 때문에, 한번 듣는데 5분이면 됩니다. 공부에 있어 반복은 필수입니다. 하다못해 예습, 복습이라도 하지 않습니까? 3번을 반복해도 15분이면 끝입니다. 그러니 이해가 잘 안 되시거나 부족하신 분들은 한두 번이라도 반복적으로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속도가 너무 빠르게 느껴지는 분들은 소리를 줄이고 재생속도를 0.5배속으로 느리게 해도 됩니다. 어차피 자막이 있으므로 책처럼 여기고 공부하셔도 됩니다. 자기 페이스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께서 창의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창의적 이용 여부도 성패의 갈림길을 만드니까요.

어떤 강의든, 어떤 책이든 한 번 듣고 그것으로 모두 이해가 되거나 학습이 끝나지는 않습니다. 아주 극소수의 천재는 가능할지 모르나 평범한 우리 모두는 반복만큼 중요한 게 없죠. 반복적으로 공부하시는 것은 여러분께서 필수적으로 하실 일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반복 학습을 하시는데 있어 지루한 부분이 없도록 ‘군더더기’는 최대한 없앤 알맹이만 방송을 해드릴 것입니다. 그래야 반복을 여러 번 해도 소요 시간이 최소화 되니까요.

자, 여러분 각자의 필요에 맞게 유용하게 이용하세요.^^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