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헤어드라이어의 참된 용도, 놀라운 스타일링 효과를 연출!
게시일 : 2019.07.06 23:00
새콤달콤 파인애플 케이크: 마스카르포네와 머랭을 얹어서 고급스럽게.

파인애플은 모양도 독특하지만 맛도 훌륭합니다. 특히 여름에 시원하게 먹으면 배가 되는 단맛 덕분에 "열대과일의 황제"라고도 불리지요. 파인애플 모양으로 이렇게 케이크를 만들면 달달한 느낌이 더 충만해질 것 같지 않으세요? 머랭 과자로 근사하게 덮은 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pineapple-meringue-cake/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NAdXa4

보너스 레시피 🍒 상큼 요정, 레몬 머랭 파이 https://youtu.be/rE_SWJjpCvg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재료 (8-10인분):

@ 케이크:

부드러운 버터 190g
슈가파우더 190g
달걀 3개
밀가루 190g
베이킹 파우더 6g
코코넛 가루 50g

@ 파인애플 마스카포네 크림:

마스카르포네 300g
슈가파우더 115g
바닐라 익스트랙 1큰술
크림 350g

@ 머랭 크림:

설탕 300g
물 70g
달걀흰자 3개

@ 파인애플 조각:

파인애플 1/2개
슈가파우더 50g

@ 기타:

템퍼링 온도계
헤어 드라이어

만드는 방법:

1. 가장 먼저 밑바탕이 될 케이크를 굽습니다: 상온에서 부드러워진 버터를 그릇에 담고 슈가파우더를 넣으세요. 둘을 완전히 섞어 주세요.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는 체로 쳐서 함께 섞어 놓으세요. 이제 버터 혼합물에 달걀을 여러 번으로 나누어 조금씩 섞습니다. 달걀을 넣을 때마다 체로 친 밀가루를 한 큰술씩 담습니다. 달걀을 다 넣고 남는 밀가루는 마지막에 조금씩 넣으며 반죽하세요.

코코넛은 그릇에 곱게 다져서 준비하고 케이크 틀에 기름칠을 합니다. (직경 약 16cm, 높이 8cm 정도면 적당합니다.) 버터로 기름칠하고 밀가루로 살짝 덧씌우세요. 이제 반죽을 넣고 160°C로 예열한 오븐에서 60분간 굽습니다. 구운 뒤에는 케이크를 바로 틀에서 꺼내서 식히세요.

2. 마스카포네 크림을 준비합니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슈가파우더를 부드럽고 촉촉할 때까지 섞고 바닐라 익스트랙으로 향을 가미합니다. 이제 크림으로 휘핑크림을 쳐낸 뒤 마스카포네 혼합물과 섞으세요. 이것을 냉장고에 넣고 1시간 정도 시원하게 보관합니다.

3. 다음에는 파인애플을 손질하세요. 껍질을 벗기고 과육을 반 정도 썰어낸 다음 작게 깍둑썰기 합니다. 팬을 준비해서 슈가파우더를 먼저 캐러멜처럼 가열해서 녹인 다음, 여기에 깍둑썰기 한 파인애플을 넣으세요.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서 그릇에 덜어 놓습니다. 파인애플의 이파리 부분은 뚜껑 모양으로 잘라내서 보관하세요! 나중에 다시 사용할 겁니다.

4. 커다란 빵 칼을 사용해서 시원하게 식혀둔 케이크를 자릅니다. 수평으로 4번 잘라서 5조각을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사이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바르면서 쌓습니다. 가장 아래는 빵으로 시작해서 가장 위에 크림을 발라서 마무리합니다. 이 상태로 하루 더 냉장고에서 굳혀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5. 이제는 머랭 크림을 만듭니다. 만약 케이크를 하루 굳혔다면 다음날 만드시면 되겠죠? 물을 끓인 뒤 275g의 설탕을 붓습니다. 수온이 100°C가 될 때까지 끓이세요. 달걀 세 개 만큼의 흰자를 풀고 여기에 남은 25g의 설탕을 부어서 하얗고 부드러운 머랭을 칩니다. 너무 단단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도중에 계속 설탕물의 수온을 온도계로 확인하시고, 수온 118°C에 도달하면 가열을 중단하고, 흰자 혼합물을 넣어서 계속 저어 줍니다. 달걀 흰자가 뭉치지 않게 주의합니다. 45°C까지 식으면 (대략 10분 정도 걸립니다) 크림을 짤주머니에 옮겨담으세요. 

6. 냉장고에서 꺼낸 케이크를 빵칼로 다듬어서 파인애플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어제 챙겨두었던 파인애플 뚜껑을 꼭대기에 올리세요! 

7. 이제 짤주머니 속의 머랭 크림을 조금씩 짜서 케이크 위에 얹습니다. 부드러운 크림이 표면 전체에 물방울 모양으로 내려앉으면 헤어드라이어를 가져와서 열기로 노릇하게 구워지도록 머랭을 달궈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완성된 케이크를 두 시간 정도 시원하게 식혀 주시는 겁니다. 먹기 전까지 기다리는 과정이 참 많죠? 하지만 기다리신 만큼 극적으로 맛있는 순간이 찾아온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