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S전선, 아프리카 진출…이집트에 전력케이블 합작법인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게시일 : 2019.11.21 18:20
[비즈&] LS전선, 아프리카 진출…이집트에 전력케이블 합작법인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S전선, 아프리카 진출…이집트에 전력케이블 합작법인

LS전선이 이집트의 케이블 전문 시공사인 만 인터내셔널 컨트랙팅사와 합작 생산법인을 설립해 아프리카에 진출합니다.

합작법인은 카이로시 인근 산업도시에 내년 말 공장을 완공하고 가공 송전선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 고 조양호 회장, 밴 플리트 상 수상

고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이 한미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 상'을 받았습니다.

미국 비영리단체인 코리아소사이어티는 "물류 산업을 통해 양국 간 교류를 증진하고 한미 경제동맹을 강화하는데 헌신했다"며 고인을 수상자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 中 광군제서 한국제품 인기…주로 화장품

최근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한국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최대의 쇼핑몰 중 하나인 티몰에서 한국 기업 매출 1~10위 가운데 9개가 모두 화장품 브랜드였습니다.

▶ 효성, 베트남에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 파견

효성 임직원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 등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가 지난 17일부터 베트남 동나이성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지 주민 2,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건강 교육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 SK에너지, 태양광으로 친환경 전기 생산

SK에너지가 내트럭하우스 부산신항사업소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 시설의 상업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SK에너지는 이를 통해 30년생 소나무 9만여 그루를 심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 매년 620t가량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