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백만 식빵으로 대국적으로 말아버린 참치마요, 든든하게 저녁까지 해결!
게시일 : 2019.08.29 19:00
맛있는 참치 샌드위치, 롤로 만들어보자

집에 참치캔 하나만 있으면 참 든든합니다. 마요네즈랑 밥에 비벼서 참치 덮밥을 해먹어도 맛있고, 김치찌개에 넣어서 참치 김치찌개를 해먹어도, 크래커 위에 올려 카나페를 만들어 먹어도 좋죠. 다음의 레시피도 그 요리들 못지 않게 아주 창의적이고 맛있답니다. 참치 샌드위치 안에 참치 샐러드를 넣은 맛의 '대참치' 롤이랍니다. 꼭 한 번 도전해보시길!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tuna-roll/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Zkrg3N

보너스 레시피 🍒 클럽 샌드위치 롤 https://youtu.be/TlzL3VTjeUI

#먹고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필요한 재료:

@ 샌드위치 롤:

테두리를 잘라낸 식빵 1kg
옥수수캔 250g
참치캔 400g
씨를 빼고 잘게 자른 토마토 2개
완두콩 200g
잘게 자른 양파 2개
잘게 자른 할라피뇨 2개
소금 & 후추

@ 치폴레 소스:

양파 100g
마늘 1쪽
올리브유 2큰술
칠리 파우더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간장 2큰술
발사믹 식초 1큰술
케첩 150g
소금

@ 크림:

크림치즈 400g
마요네즈 80g
치폴레 소스 3~4큰술
소금 & 후추

@ 장식:

반으로 자른 방울토마토
파슬리
녹색 올리브

만드는 방법:

1. 살짝 구운 식빵 16쪽은 4 x 4 배열로 해 비닐랩 위에 올립니다. 이어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줍니다.

2. 소스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넣고 윤기가 날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여기에 칠리 파우더와 설탕을 넣고 계속해서 볶습니다. 이어 간장과 발사믹 식초를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첩을 더한 뒤 5분 동안 저어주면서 중불로 익힙니다. 소금으로 간을 한 뒤 핸드 블렌더로 갈아줍니다.

3. 소스를 3~4큰술 정도 그릇에 덥니다. 여기에 크림치즈와 마요네즈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부드러운 크림이 될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4. 크림의 1/3을 덜어 토스트 위에 펴듯이 바릅니다.

5.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를 잘게 자릅니다. 이를 완두콩, 옥수수, 참치와 잘 섞어 콥 샐러드처럼 만들어줍니다.

6. 샐러드를 소스 바른 빵 위에 넓게 올립니다. 식빵의 모서리에서 약 2~3cm 정도의 빈 공간을 꼭 남겨두세요. 비닐랩을 이용해서 돌돌 말아줍니다.

7. 샌드위치 롤이 이어지는 부분에 또 식빵 16장을 아까와 같은 방법(4행 4열)으로 배열해 놓습니다. 밀대로 또다시 납작하게 밀어줍니다. 크림의 1/3을 식빵에 다시 발라주고, 참치 샐러드를 올립니다. 이를 앞서 만든 롤과 이어지게 말아주면 훨씬 더 큰 롤 샌드위치가 만들어집니다. 롤 샌드위치를 냉장고에 두고 2시간 동안 식힙니다.

8. 남은 크림을 짤주머니에 넣고 롤 샌드위치를 멋지게 장식합시다. 여기에 방울토마토, 파슬리, 올리브를 올리면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점심 식사가 완성됩니다.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가벼운 점심 식사입니다. 하지만 그 비주얼만큼은 어느 파티장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죠! 매콤한 치폴레 크림이 매력적인 샌드위치랍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