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제빵 틀을 반으로 접어서 빨래집게로 쫑쫑 꼬집어 붙여 보자...
게시일 : 2019.08.27 19:00
[3볼 디저트] 퍼프 페이스트리 위에 올린 동그란 초콜릿 딸기공

언뜻 보면 일류 미슐랭 레스토랑에서나 만나볼 법한 아름다운 디저트입니다. 디저트가 갖춰야 할 요건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딸기, 초콜릿, 크림 그리고 폭신폭신한 빵까지요. 이 디저트 하나만 내놓으면 어느 식당도 미슐랭 스타 3개는 족히 받을 수 있을 겁니다!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strawberry-dessert/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33V4pKZ

보너스 레시피 🍒 딸기초코 아이스크림 디저트 https://youtu.be/1cQZK5erapk

#먹고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필요한 재료 (공 3개):

딸기 약 150g
화이트 초콜릿 125g
우유 100mL
젤라틴 3장
휘핑크림 250g

@ 초콜릿 코팅:

화이트 초콜릿 250g
식용 색소 (빨강)

@ 기타:

퍼프 페이스트리
초콜릿 비스킷
딸기 소스 150mL
빨래집게
6개 홈 실리콘 몰드 (직경 7cm)

만드는 방법:

1. 딸기를 아주 얇게 슬라이스 한 뒤 몰드 안쪽에 다닥다닥 빈틈없이 붙입니다.

2. 우유를 가져와 냄비에 끓입니다. 여기에 물에 불린 젤라틴과 다진 화이트 초콜릿을 넣어 잘 섞습니다. 초콜릿이 다 녹아들면 크림을 25°C가 될 때까지 식힙니다. 식은 크림에 휘핑크림을 넣어 접듯이 감싸며 섞어주세요.

3. 완성된 크림을 딸기를 붙인 몰드 안에 부어줍니다. 크림을 다 붓진 마시고, 조금은 남겨두세요. 부은 크림 위에 다진 딸기 조각을 살포시 뿌려줍니다. 따로 노는 딸기가 없도록 살짝 눌러주는 것도 잊지 마시길. 만약 이 과정이 복잡하다 싶으시다면 크림에 딸기를 섞고 부어도 좋습니다. 몰드 채로 3시간 동안 냉동고에 넣어 얼립니다.

4. 몰드를 냉동고에서 꺼낸 뒤, 6개 중 3개의 윗부분에 크림을 한 숟갈씩 덜어 바릅니다.

5. 몰드를 반으로 접은 뒤 빨래집게 4개로 고정합니다. 이대로 다시 1시간 동안 얼려주세요.

6. 빨래집게를 빼고 몰드를 다시 펴줍니다. 잘 얼었다면 완벽한 딸기공이 3개 완성되어있을 겁니다. 

7. 코팅용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선 먼저 화이트 초콜릿을 녹여야 합니다. 여기에 식용 색소를 몇 방울 떨어뜨려줍니다. 분홍빛 초콜릿을 몰드의 딸기공 위에 붓습니다. 냉동실에 잠시 넣어 굳도록 기다립니다.

8. 이제 몰드에서 딸기공을 꺼낼 차례입니다. 공이 부서지지 않도록 칼로 살살 떼어내도록 합시다.

9. 퍼프 페이스트리를 가로세로 12cm로 자른 뒤 180°C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5분 정도 굽습니다. 중간에 오븐 문을 열지 마세요!

10. 마지막으로 플레이팅을 해줄 차례입니다. 맨 밑바닥에 초콜릿 비스킷을 부순 가루를 뿌립니다. 그 위에 퍼프 페이스트리를 2개 쌓아 올립니다. 앞서 만든 화이트 크림이 아직 남아있다면 페이스트리 사이에 발라주세요. 넘어질 일 없이 아주 잘 붙을 겁니다. 이제 그 위에 슈가 파우더를 뿌리고, 딸기 아이스크림을 위에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딸기 소스를 먹음직스럽게 뿌리면 완성이랍니다.

이렇게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디저트라니! 로맨틱한 저녁 식사 후 딱 먹기 좋은 디저트입니다.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