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박항서의 베트남, 동남아게임 60년 만에 우승 外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게시일 : 2019.12.11 08:29
[핫클릭] 박항서의 베트남, 동남아게임 60년 만에 우승 外

이 시각,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사는 어떤 게 있을까요.

라이브투데이, 핫클릭 첫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또 박항서 매직…베트남, 60년만에 동남아 정상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2세 이하 축구 대표팀이 동남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우승했습니다.

박항서호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에서 '유럽파' 도안반하우의 멀티골 활약을 앞세워 인도네시아를 3-0으로 완파했습니다.

베트남의 우승은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60년 역사상 처음입니다.

지난 11월 베트남축구협회와 재계약한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 사상 첫 동남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안기며 신뢰에 답했습니다.

▶ 초등생 장래희망 3위 유튜버…과학자는 13위

유튜버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초등학생 장래 희망직업 3위로 올라선 반면, 단골 상위권이었던 '과학자'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전국 초·중·고교생 2만 4천여 명과 학부모 1만6천명 등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초등학생 희망 직업 1위는 운동선수, 2위는 교사, 3위는 크리에이터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버'는 지난해 조사에서 5위를 차지해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데 이어 한 해 만에 두 계단 상승했습니다.

'과학자'는 작년에 12위였다가 올해는 제과·제빵사에 밀려 13위로 인기가 더 떨어졌습니다.

▶ 에어비앤비 "모든 공유주택서 파티 금지"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가 총격 사건을 원천 차단하는 차원에서 자사의 모든 공유 주택에서 파티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모든 숙박업소에서 오픈 파티 형식의 초청 연회를 금지한다며 소셜미디어에 알림을 올리고 불특정 다수가 초대될 수 있는 파티들이 금지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10월 에어비앤비 최고경영자는 에어비앤비 공유 숙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후 응분의 조처를 하겠다고 언급한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