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팔복예술공장서 '레이저 맵핑쇼' 첫선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게시일 : 2019.12.08 18:41
전주 팔복예술공장서 '레이저 맵핑쇼' 첫선
[뉴스리뷰]

[앵커]

전북 전주 팔복예술공장에서 젊은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레이저 맵핑 쇼'를 선보였습니다.

건물 외벽을 장식한 화려한 레이저 쇼에는 미디어 아트 성장의 소망이 담겼다는데요.

임채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전주 팔복예술공장 2단지 외벽을 형형색색의 레이저 빔이 화려하게 수놓습니다.

건물 지붕과 계단, 창문 등의 직선과 곡선에도 레이저를 입혀 화려함을 더했습니다.

레이저로 그려진 빗방울과 천둥, 꽃 등은 새 생명을 얻은 듯 생동감이 넘칩니다.

젊은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협업해 선보인, 레이저 빛으로 외벽에 그림을 입히는 '레이저 맵핑 쇼'입니다.

[김은영 / 전주시 중화산동] "레이저 맵핑이 되게 생소해서 궁금했었는데 막상 보고 나니까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았고 또 굉장히 영화 같은 그런 느낌도 들었고요."

맵핑 쇼에 이어 레이저 그래픽 쇼와 빔 쇼도 이어졌습니다.

최신 영상 기술을 활용한 그래픽 쇼에서는 거북이와 새 등 애니메이션 케릭터가 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레이저쇼에는 팔복예술공장이 미디어 아트 성장의 전초기지가 되기를 바라는 아티스트들의 소망이 담겼습니다.

[이덕우 / 피터팬 대표] "오늘 여러분께 선보이는 레이저 맵핑 쇼는 한국 최초로 시연되는 맵핑 쇼입니다. 전국에 많은 영상 관련된 크리에이터들이 팔복예술공장을 많이 찾아와 주셔서 다양한 시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팔복예술공장 레이저쇼는 혁신적인 야간 미디어 경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 임채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댓글 0
0/3000

추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