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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에도 몰랐죠? 콜리플라워 건강식인데 이렇게 맛있다니 정말 무리예요!
게시일 : 2019.11.22 19:00
[ 저탄수화물 피자: 콜리플라워로 고소하게 ] 피자는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인기를 끄는 이탈리아 음식입니다. 간식으로도 먹고, 주식으로도 손색이 없죠!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수만 가지 조합을 자랑합니다. 기름진 고칼로리도, 산뜻한 저칼로리 다이어트식도 만들 수 있죠. 간혹 밀가루로 만드는 도우가 싫어서 피자를 꺼려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피자에 꼭 빵이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빵 없이 만드는 피자, 저탄수화물에 맛까지 놓치지 않은 피자 메뉴를 만나보세요.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low-carb-pizza/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KTzr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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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재료:

@ 도우:

콜리플라워 1 통
파마산 치즈 50g
마늘 1 쪽
달걀 2 개
파프리카 파우더 1작은술
오레가노 1 작은술
소금 & 후추

@ 피자 소스:

토마토 400g
설탕 1 작은술
토마토 페이스트 1작은술
올리브유 80mL

@ 토핑:

모차렐라 1 덩이 (약 100g)
삼색 꼬마 파프리카 (초록, 노랑, 빨강 각 1 개씩)
양송이버섯 100g
적양파 50g
블랙 올리브 50g
페퍼로니 50g

만드는 방법:

1. 먼저 콜리플라워에서 이파리를 떼어냅니다. 중앙의 줄기도 떼어내고 나머지 부분을 잘게 손질하세요.

2. 손질한 콜리플라워는 뚜껑을 닫고 10분 동안 전자레인지에서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가열합니다. 그다음 한숨 식히고 조리용 수건에 올리세요.

3. 수건을 잘 여민 뒤 콜리플라워에서 수분을 짜냅니다.

4. 으깨진 콜리플라워에 파마산 치즈와 마늘, 달걀을 넣고 반죽합니다. 이때 파프리카 파우더, 오레가노, 소금, 후추로 양념하세요.

5. 이 특별한 반죽을, 유산지를 깐 베이킹 트레이에 가지런히 피자 반죽처럼 펼칩니다. 이제 180℃로 가열한 오븐에서 15분간 구우세요.

6. 반죽을 익히는 동안 피자 소스를 만듭니다.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 페이스트, 올리브유를 믹서기로 갈아서 섞으면서 퓌레 상태로 만드세요. 이때 토핑용 채소는 잘게 다집니다.

7. 피자 소스를 콜리플라워 반죽에 골고루 바른 뒤 손으로 맛깔나게 뜯은 모차렐라 치즈와 파프리카, 양송이버섯, 양파, 올리브와 페퍼로니를 토핑으로 올리세요! 이제 180℃로 예열한 오브에서 20분간 굽습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고소한 맛의 피자, 바로 콜리플라워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어떠세요? 노릇하게 구워진 피자가 정말 저탄수화물 메뉴가 맞는지 의심스럽지 않나요? 지방까지 제거한 것은 아니지만, 여러 이유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하는 분들께 알맞은 피자입니다.

보너스 비디오에 담은 콜리플라워로 만드는 치즈버거 캐서롤의 개별 레시피는 이곳에서 만나보세요! 
👉 https://youtu.be/zeXNEpPb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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