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가입
체리 6알의 모험: 냉장고에서의 하룻밤으로 꿈 속의 그것이 된다!
게시일 : 2019.08.11 19:00
붉은 체리 얹은 초콜릿 푸딩의 짙은 유혹!

초콜릿 푸딩은 어릴 적 기억을 떠올려줍니다. 부드러워서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는 군것질이거든요. 앙증맞은 크기로 그릇에 담겨 스푼으로 똑 떠먹어도 맛있지만 과일 젤리를 위에 얹어서 좀 더 크게 만들어봐도 좋겠죠? 혀 위에서 사르르 녹는 달콤한 푸딩을 만나 보세요.

☺ 텍스트 버전 보기: https://www.muggo.kr/chocolate-pudding/
☺ 핀으로 저장하기: https://bit.ly/2MLuvtH

보너스 레시피 🍒 독일 감성, "검은 숲 체리 케이크" https://youtu.be/P9fxxWYSEXo

구독 & 좋아요 🔖 https://www.youtube.com/먹고
Facebook에서도 만나요! 🌏 https://www.facebook.com/muggo.kr/

─────────────────────────────

재료:

@ 체리 젤리:

체리 주스 400mL
판 젤라틴 6장
체리 200g
바닐라빈 1-2줄기
계피 스틱

@ 초콜릿 푸딩:

휘핑크림 1250g
설탕 250g
바닐라빈 (바닐라빈 1줄기에서 긁어낸 분량)
소금 4g
카카오 파우더 120g
물 200mL
판 젤라틴 13장

만드는 방법:

1. 체리를 반으로 자라서 씨와 분리합니다. 케이크 틀을 물로 한번 헹구고 촉촉한 바닥에 체리를 붓습니다. 체리들이 골고루 퍼지게 배치하세요.

2. 바닐라빈에서 안의 씨를 긁어내고 껍질은 한쪽에 치워 두세요. 초콜릿 푸딩을 만들 때에도 필요하답니다. 체리 주스에 계피 스틱과 긁어낸 바닐라를 함께 넣고 끓이고 다시 60°C 정도로 식힙니다. 주스가 식는 동안 젤라틴을 찬 물에 5분 동안 불려서 물기를 짜내고 따뜻한 체리 주스에 넣으세요. 이제 바닐라빈 줄기와 계피 스틱을 건지고 주스를 케이크 틀에 부어서 90분 동안 냉장합니다.

3. 초콜릿 푸딩을 만들기 위해, 우선 휘핑크림, 발라놓았던 바닐라 씨, 설탕, 소금을 냄비에 넣고 데웁니다. 이때 젤라틴을 불려 두세요. 코코아 파우더를 따뜻한 물과 골고루 섞고 데운 휘핑크림 혼합물과 다시 섞습니다.

4. 젤라틴을 물에서 건져서 물기를 짜냅니다. 그리고 초콜릿 푸딩 믹스에 넣고 서로 잘 녹아들 때까지 잘 휘젓습니다.

5. 이제 초콜릿 푸딩 혼합물을 냉장해서 굳힌 체리 젤리 위에 붓습니다. 그리고 하룻밤 냉장하세요. 다음날, 푸딩이 틀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틀을 5초 정도 따뜻한 물에 담갔다가 꺼내시면 됩니다. 이제 평평한 접시나 쟁반을 틀에 붙이고 뒤집어서 푸딩을 꺼냅니다! 떨어질 때까지 세 번 정도 흔들어 보세요!


이 근사한 레시피는 블로그 비너쥐스(https://wienersuess.com/schokoladenpudding-himbeergelee/)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멋진 레시피에 감사 인사를 보냅니다! 초콜릿 푸딩과 체리 젤리가 선사하는 달콤함. 여러분의 미각을 마음껏 농락해 보세요.
댓글 0
0/3000

추천영상